고지혈증 약 보관을 잘못한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색이나 모양이 바뀌지 않았다면 상관없습니다. 물론 뚜껑을 제대로 닫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더 안전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과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속이 헐고 염증, 콧물 코막힘 복용약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항생제는 처방받은대로 복용하셔야하므로 남아있으면 안됩니다. 또한 남아있는 약을 임의로 복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이비인후과진료를 받은 뒤에 약을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머니가 코로나 확진되셨는데, 간수치가 높으신데 이렇게 약을 많이 드셔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일단 간수치가 높은 원인을 찾으셔야하며 운동부족, 나쁜 식습관, 영양즙 등에 의해서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약을 드시는건 괜찮을듯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감기약과 이소티논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이소티논과 처방받은 약 사이의 상호작용은 없습니다. 탁센과 대화이부프로펜정의 효능이 동일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복용하셔도 됩니다. 모든 약은 식후즉시 드시면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이어트양약과 코로나의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식욕억제제를 말씀하시는듯 합니다. 펜터민 성분의 약이 코로나19에 감염되기 취약한 몸을 만든다던지 코로나19 감염 시 증상을 악화시킨다는 연구결과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감기에 무슨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인후통 ▶ 은교산 + 소염진통제전체적인 증상 ▶ 종합감기약 + 은교산조합을 많이 추천드립니다. 목만 아프다면 은교산과 소염진통제를 추천드리며 인후염을 완화시켜주는 스프레이의 사용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스엣 적용 중 비누로 손 씻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노스엣은 자기전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 비누나 바디워시로 닦아내면 됩니다. 아침에 씻고난 뒤에 또 씻어도 상관없습니다. 해당 성분은 섬유를 변색시킬 수 있어서 바르고나서 잘 말린다음에 옷을 입으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쎄파렉신과 기가렉스 같이 복용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쎄파렉신과 기가렉스는 같이 드셔도됩니다. 성인기준 2알씩 하루3회 복용하시면되고 목이 많이 아프다면 소염진통제를 같이 복용하시면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타민, 영양제 복용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아르기닌은 흡수율을 높이기위해 공복에 단독섭취를 추천드립니다. 쏘팔메토는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니 식후를 추천드리구요. 종합비타민, 밀크씨슬, 오메가3, 아보다트와 함께 드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접종 후 소염제와 항생제를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이후에 록소디펜정과 세파로캡슐을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지금 증상은 세파로캡슐을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열은 없고 붓기, 통증만 나타난다면 타이레놀은 드시지말고 록소디펜정만 드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