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핸드폰으로 갤럭시 s21이면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갤럭시S21도 플래그십 모델로 나왔으니 성능 자체는 나쁘다고 보기 어려움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미 사용을 장기간 했던 제품들이 중고 매물로 나올 터이니 5년 이상 사용을 기대하고 구입하시는 것은 어렵다고 보입니다. 1~2년 정도 거쳐갈 기기로는 나쁘지 않다고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이번주 토요일 피아노 대회 나가는데 긴장을 하네요
안녕하세요. 긴장도 결국에는 경험해야 하는 감정이고, 이걸 너무 가족들이 의식해버리면 아이가 오히려 더 부담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는 걸 인정해 주시면서, 아이가 최선을 다했으니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이야기해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요즘에 알림장을 안 써주시는 선생님들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학교/학급마다 분위기나 성향 차이는 있습니다만, 알림장을 쓰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알림장을 사용하지 않고 이알리미의 알림장이나 하이클래스의 알림장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다만, 이는 반드시 그렇다/아니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초등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잘 안가나요?
안녕하세요. 네, 여러 이유로 인해 체험학습을 잘 가지 않는 추세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는데 교사의 안전 책임 문제, 과거와 달리 지금은 대부분의 집에서 체험학슴을 갈 만큼 상황이 나아졌다는 것 등 이유가 있습니다. 다만, 일부 소규모/소도시 학교는 체험학습을 활발히 가는 편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1학년 남아 아이.......
안녕하세요. 저학년 시기에는 두루두루 함께 놀면서 친해지는 시기이기는 해요. 그래도 아이가 먼저 다가가지 않는다면 놀이 활동을 참여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이가 먼저 같이 놀자, 나도 하고 싶다라고 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먼저 말하는 연습을 하도록 해주시고, 집에서 놀자고 제안하기, 규칙을 지키며 놀기 등을 연습하면서 아이가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유아기 영어교육의 적당한 시기는 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만, 아이들이 모국어 습득 전에 영어를 배우면 오히려 아이가 정서적인 혼란감과 불안정을 느낄 수 있어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모국어 습득이 어느 정도 된 이후에 스트레스 없이 놀이와 노래, 활동 위주로 부담 없이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5세 사교육으로 제일 최고인것은?
안녕하세요. 사실 가장 가성비가 좋은 건 태권도가 태권도뿐 아니라 인성 교육과 여러 체육 기초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친구들도 많이 다녀서 친구들과 어울리기 좋아요. 여자 아이들은 피아노 학원에 다니면 소근육 감각을 기르는 것과 더불어서, 음악적인 역량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서 추천 드립니다. 말씀해 주신 것 모두 아이들이 어릴 때 많이 배우는 것이니 추천 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요즘 부모들이 아이들을 더 애지중지 키우는게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전반적으로 보면 예전보다 아이를 더 세심하게 돌보는 경향은 분명히 커졌습니다.출산율 감소로 한두 명 자녀에 집중하는 환경이 크게 영향을 준 것도 맞습니다.안전, 정서 발달 등에 대해서 부모의 개입이 늘어난 것도 사실이에요.정리하자면, 예전보다 처벌은 줄고, 대화 중심으로 양육이 이어지고 있고, 일부는 과보호로 이어지기도 합니다.가정마다 차이가 큰 부분이 있기에,결국은 균형 있게 자율성과 책임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맞벌이 부모가 퇴근 후 짧은 시간 동안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짧은 시간에는 준비물이 거의 없는 놀이가 좋고, 아이가 주도하게 되면 몰입도가 높아집니다.가게 놀이, 병원 놀이처럼 상황을 만들어서 대화 중심으로 놀아 보시기 바랍니다.종이와 펜만으로 이어 그리는 활동, 이야기를 이어 만드는 활동도 창의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집 안 물건으로 미션 등을 해도 짧고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요리 보조처럼 간단한 활동도 훌륭한 놀이가 되고, 중요한 건 집중해서 함께 웃고 반응해주는 질적인 시간임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육아는 언제까지 제발 알려주세요. 힘을
안녕하세요. 육아는 법적으로 딱 여기까지 끝난다고 정해진 건 없지만, 현실적으로 단계가 있습니다.보통 의무 교육까지는 기본적인 보호와 양육 책임이 크고, 이후에는 점점 자립을 돕는 방향으로 바뀝니다.고등학생에서 대학생 시기에는 관리보다는 지원과 조언을 중심으로 역할이 줄어드는 게 자연스럽습니다.성인이 되면 법적 책임은 크게 줄어들게 되고, 경제적 및 정서적 지원은 각 가정 상황마다 편차가 있습니다.그리고 결혼이나 독립을 게기로 실질적인 육아는 거의 마무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평생 돌봄은 힘들고, 점점 손을 놓아주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서, 단계별로 역할을 줄여가는 걸 목표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