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1살아기랑 갈만한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어린이날에는 사람들이 많아 혼잡하고, 1살 아기라면 멀리 나가거나 길게 대기하는 것보다는 실내 위주로, 짧게 체류하면서 기저귀나 수유 등이 편한 공간을 찾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지역과 상관 없이, 키즈 카페 중에서 0~24개월 아이들도 갈 수 있는 베이비존이 있는 곳을 먼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이외에는 서울 상상나라(서울 어린이 대공원)이 영유아 체험이 잘 되어 있어 추천 드립니다. 국립 어린이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사람이 많아도 동선이 넓어서 안정적이라서 추천 드립니다. 스타필드 등의 대형 쇼핑몰의 키즈존도 고려해 보세요. 어린이날에 아이와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는 언제부터 휴대용 유모차 쓰는 게 맞나요?
안녕하세요.휴대용 유모차는 보통 혼자 앉을 수 있는 시기인 대략 생후 6~7개월 이후부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목과 허리가 아직 약한 시기에는 완전히 눕혀 쓸 수 있는 디럭스나 절충형이 더 안전하겠습니다. 휴대용도 등받이가 충분히 젖혀지는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다면, 조금 더 이른 시기부터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다만, 장기간 사용은 부담이 될 수 있어서 처음에는 짧은 외출용으로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아기가 안정적으로 앉고 고개를 잘 가누는지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된다는 점 참고하며 단계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슈퍼 마리오 2편 영화를 보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는 영화관에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한 간식만 준비해도 충분합니다. 음료수, 팝콘, 초콜릿, 과자 정도가 있겠으며, 가격은 비싸지만 영화관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므로 영화관에서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너무 흘리거나, 냄새가 강한 음식은 피하시기 바랍니다.영화 러닝 타임이 짧지는 않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에 화장실은 미리 다녀오도록 하고, 어린이날이라서 관람객이 많을 수 있으므로 최소 20분에서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도록, 예고편이나 1편 내용을 단단하게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재능은 타고 나는 거라고 하던데, 어려서부터 예체능에 두각을 보이면 그쪽으로 키워주는 것이 좋은 걸까요?
안녕하세요. 재능은 어느 정도 타고나는 요소가 있지만, 실제 성장은 연습과 환경의 영향이 훨씬 큽니다. 어릴 때 보이는 예체능의 두각은 가능성으로, 확정된 진로로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쪽으로 조기에 고정하게 될 경우 아이가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다양한 경험을 계속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 스스로 즐거워하고 몰입하고 있는지 관찰하면서 조금씩 조정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보호자는 잘하고 못함을 평가하는 관점에서 바라보기보단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위주로 바라보는 게 좋습니다. 즉, 재능은 키워주되, 아이의 선택권과 흥미를 같이 지켜주는 균형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학년 아이들 중에 아직 적응 못 하는 친구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네, 초등학교 1학년 초기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그리워하는 모습이 꽤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3월과 4월에는 새로운 환경과 규칙, 장소, 관계 적응 등 여러 가지를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이전 기관과 비교하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어린이집 선생님이 좋았다는 표현도 애착 대상이 바뀌는 과도기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몇 주에서 몇 달 정도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점차 학교 생활에 익숙해지면서 줄어드는 편입니다. 병설 유치원 경험에서 덜 보였던 것도 학교 적응 연결성이 더 자연스러워일 가능성이 있어요. 발달상 흔한 과정이니 크게 부정적으로 보거나, 우려할 부분은 아니라고 보여요. 다만, 2학기에도 적응을 힘들어 하고 아이가 많이 힘들어 한다면 여러 부분에서 적응을 돕기 위한 보호자와 전문가의 개입과 노력이 추가적으로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아이가 자꾸 밥을 잘 안먹는데 어떻게 하죠??
안녕하세요.라면과 치킨에 익숙해지게 되면, 밥이 상대적으로 맛없게 느껴져서 거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억지로 먹이기보다는 식사 시간은 꼭 정하고, 먹지 않으면 간식을 주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밥도 한 번에 많이 주는 것보다는 소량, 아이가 먹기 쉬운 형태로 바꿔서 주시기 바랍니다. 반찬을 2개에서 3개 정도 중에서 하나 선택하게 해보고, 자극적인 음식은 당분간 빈도를 줄이고 밥 중심으로 입맛을 돌려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 간식으로 망고 젤리 계속 먹는건 아니죠?
매일 2~3개씩 먹는 건 당분이 꽤 쌓여서 습관이 되어 식사나 입맛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완전히 금지하는 것보다는 하루 1개, 식후에만 규칙을 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하루 1개도 점진적으로 빈도 수를 줄여 나갈 수 있다면 좋아요.과일이나 요거트와 같은 대체 간식도 함꼐 제시해 주시고요.특히 젤리는 치아에도 잘 달라붙어서 충치 위험도 있으니 섭취 후에 꼭 양치를 하도록 해 주세요. 아이와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면서 합의하면 갈등을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일 어린이날 어디로 놀려가야 행사가 많을까요!
안녕하세요. 지역마다 다채롭게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서울의 경우, 서울대공원, 남산 봉수대 어린이날 페스티벌, 고척 근린공원 등에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등의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것도 아이에게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거주하는 지역 인근의 행사를 확인하여 거리, 아이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5.0 (1)
응원하기
아기놀이어떻게 놀아줘야하나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생후 130일이라면, 복잡한 놀이보다는 감각 자극, 상호작용이 핵심입니다.얼굴을 보면서 말을 많이 걸고, 표정 따라하기, 옹알이에 반응해 주면 아이에게 좋은 놀이가 됩니다.대비되는 흑백이나 선명한 색의 카드 보여주기, 딸랑이 흔들기처럼 시청각 자극도 좋습니다.짧은 터미 타임으로 목과 상체 힘 기르기 연습도 해 주세요.부드럽게 마사지를 하거나, 손발을 만지며 촉각 자극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무리하게 오래 놀리는 것보다 아이 신호를 보면서 짧고 자주 나눠주는 게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의 영어 조기 교육 몇살부터가 적절할까요?
안녕하세요. 아이 조기 교육은 몇 살부터 하는지보다 어떻게 하는지가 더 중요합니다.일반적으로 4~5세는 언어 흡수력이 좋은 시기는 맞습니다. 다만, 억지로 무리하게 학습을 하면 오히려 거부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교재를 활용한 공부보다는 놀이와 노출 중심으로 동요, 놀이, 그림책, 간단한 영상(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게 더 도움이 됩니다. 부모와 함께 즐겁고 따라하는 정도면 충분하고, 성과를 기대하는 것은 아이에게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지양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학습은 6~7세 이후, 아이가 흥미를 보일 때 시작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그림책을 위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