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풍부한야크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친척 결혼식 축의금은 얼마가 적당할까요?사촌언니 결혼식 축의금으로 4인가족 얼마가 적당할까요?아랫지방쪽이라 식대가 5~6만원 정도이던데 성인3, 학생1 이면 50만원으로 충분할까요? 어머님께서 축의금을 한번에 내실 예정인데 저도 따로 하는게 맞는건가요?따로하기엔 금액이 애매한지라..언니는 30대 초반, 저는 20대 중반입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결혼식 하객룩 복장으로 라이트그레이 괜찮나요?사촌언니 결혼식이구요 저희 친가가 격식을 중요시 하는 집안이라 아래 의상으로 구매했습니다. 눈으로 봤을땐 하늘색계열이라 생각했는데 인터넷보니 회색이네요아래 스타일에서 리본떼고 입을건데 저정도 색상은 괜찮나요? 어렸을땐 청바지입고갔는데 좀 커서 가는결혼식은 처음이라 복장이 많이 어렵네요..
- 약 복용약·영양제Q. 마운자로 투약 시기를 하루 앞당겨도 괜찮을까요?마운자로 2.5mg을 일요일마다 맞고있습니다. 다음 투약부터 5.0mg으로 증가하여 맞을 예정인데 일요일이 아닌 하루 앞당긴 토요일날 맞아도 문제가 없을까요? 일요일날 많이 먹을 것 같아 하루 앞당기고 그 다음주부턴 다시 일요일날 맞으려고 합니다
- 약 복용약·영양제Q. 마운자로 5.0mg 평균 가격 및 부작용?현재 마운자로 2.5mg 을 맞고있습니다. 4주차 접종했고 이제 다시 사러가야하는데 2.5mg 은 부작용도 없고 살은 3kg 빠졌지만 식욕이 있어서 용량을 좀 올리려합니다.평균적인 금액은 얼마일까요? 2.5mg 은 진료비포함 30만원이였습니다.또한 5.0mg 은 부작용이 심할까요? 2.5mg에 문제가 없었으면 괜찮을까요?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푸룬주스 마시면 물처럼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대변을 못볼때마다 푸룬주스를 마셔주고있습니다. 근데 궁금한것이 왜 푸룬주스를 마시면 일반변이 아니라 물처럼 나오는건가요??또한 일주일에 하나씩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은근 칼로리가 높아서 살찔까봐 걱정입니다.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해장에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숙취가 심할때 회복할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효과좋은 방법이 무엇인가요?아이스아메리카노는 좋은 방법인가요? 아니면 얼음물을 마시는게 좋은 방법인가요?회사인데 숙취가 심해 빨리 깨고싶습니다
- 산부인과의료상담Q. 마운자로 맞고있는데 사후피임약을 먹어도 될까요?애인과 관계중에 콘돔이 찢어졌습니다. 배란일은 하루 지난 상태였고 항상 콘돔끼고 질외사정을 하고있어서 괜찮을 것 같은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초음파로 확인 후 복용 예정입니다.마운자로 맞고있는데 복용해도 괜찮을까요?아니면 질외사정했으니.. 약 안먹어도 될까요?정확하게 밖에 사정했다는 확신이 없어서 불안합니다
- 연애·결혼고민상담Q. 불안형 연애하다가 정신병 걸릴 것 같아요남자친구 말투가 조금이라도 바뀌거나 행동이 달라지면 "어.. 날 이제 싫어하나? 왜 그러지? 저번주까지는 좋았는데?" 하면서 엄청 불안해하면서 "나 사랑해? 정말? 안아줘" 를 반복하게 됩니다.남자친구의 행동이 위에처럼 변했다가 머리를 쓰다듬어주면 "아직 날 좋아하나보다 다행이다" 하고 혼자 안심해요. 원래 이정도까지 불안형이 아니였는데 장기연애 했던 전 남자친구가 겹쳐보여서 그런것같아요. 분명 사랑한다 좋아한다 해놓곤 한 두달사이에 급격하게 변해버려서 사랑을 확인하는게 습관이 되어버린것 같아요.나이가 20대 후반이 되어가니 결혼 생각이 겹치면서 이 나이에 얘랑 헤어지면 내가 다른사람이랑 결혼 할 수있을까? 하는 생각때문에 나 사랑해? 하고 더 집착하게되는것 같습니다.진짜 정신병걸릴 것 같아요.. 이 불안감을 해소할 방법이 있을까요?남자친구를 의지하지않고 다른 취미를 두려해도 남자친구가 오늘 만날까? 하면 모든걸 다 제쳐두고 뛰쳐나가버리게 되네요..이러다간 남자친구가 질려할 듯 한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 연애·결혼고민상담Q. 리스커플인데 옛날처럼 돌릴 방법이 있을까요20대 후반, 만난지는 2년 반정도 된 커플입니다.현재 관계를 안한지 3개월정도 되어가는 것 같아요. 연애 초반에는 만날때마다 불타올랐는데 요즘엔 스킨쉽 자체가 없다보니 미지근해지지도 않네요. 제가 성욕이 강한편이여서 잠들기 전에 은근슬쩍 건들면 피곤하다 하고 여행가서 분위기를 내보려해도 술+운전 때문인지 골아떨어지더라구요..이럴때마다 내가 여자로써 매력이 없나.. 연애 후 5키로 쪄서 싫은건가.. 하고 부정적인 생각만 듭니다. 그래서 헤어져야하나 싶으면서도 좋아하기에 그럴 자신은 없습니다. 남자친구도 저를 예뻐해주고 좋아해주는게 눈에 보여요. 근데 스킨쉽 부분에서만 조금 서운한 감이 있어요.. 남자들은 원래 연애를 하다보면 성욕이 사라지나요..? 단 둘이 있을 공간이 모텔밖에 없는데 요즘 모텔자체도 잘 안가다보니 할 분위기가 안생기네요 이런 경우는 솔직하게 말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다른 방안이 있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 회사 생활고민상담Q. 희망 퇴직일은 언제 말씀드려야하는건가요?첫 직장에 입사해서 3년넘게 다니고있습니다. 지금 하이닉스 공고를 보고 지원해볼까 생각하고있는데 7~8월 입사 가능한자를 모집하더라구요. 그러면 6월중 면접보면 7월 초엔 확정이 날텐데 그럼 현재 다니고있는 직장에는 언제까지 통보하면 되는걸까요? 합격할 가능성이 없어보이지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