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주세요궁금해요
- 의료 보험보험Q. 갑상선결절 로 유병자보험 가입했는데 다른보험 가입할 경우결절 진단 후 유병자보험으로 가입했는데요보험료가 좀 부담되서 보장금액 보다 보험료 저렴하게 설계해 가입했습니다심질환 등 부실한 항목이 있어 타보험 가입 하거나 유병자 보험에 추가로 가입할경우마찬가지로 유병자보험 으로 적용이 되나요??그렇게 해야 한다면, 건강체보험 은 앞으로 평생 가입이 안되는건가요??일년 전 결절진단 받고, 현재는 일년이 더 지났습니다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갑상선암, 수술 불가능 한 경우도 있나요?수술 전 기본검사를 하게 될텐데어떠한게 문제가 될 경우 수술불가, 미뤄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나요?그럴 수 있다면 어떠한 것들이 문제가 될 때 불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 기타 법률상담법률Q. 헬스장 환불 (이벤트가 로 결제) 가능할까요안된다 했었는데 법적으로 가능해진거같아서요6개월치(락커비용포함) 결제했는데건강상이유로 2년정도 지난 지금까지 시작도못했어요당시에 이벤트가로 월10정도에 다른비용까지 대략 66만원 정도 결제했는데요취소가 가능할까요취소수수료는 나갈텐데 몇프로일까요전체비용에서 차감되는지 락커 등 다른비용은 제외하고 차감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절차? 도 있으면 알고싶습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발작. 약을 꾸준히 먹여야할까요특발성 진단받았습니다항경련제를 조합, 증량, 감량, 교체 로 시도 해 본지 시일이 많이 흘렀으나 20-30일간격 대발작 , 군발성 이 전혀 나아지지 않아요당일 여러번 하거나 일주일 내 재발작 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고 페+조 , 펙+조 , 펙+조+레+가 현재 조+레+가 급여중입니다 .가바는 차차 줄여 뺄 생각입니다(졸음증상이 너무 심해서) 페노는 부작용이 과하고 농도가 안올라 펙시로 교체했으나 교체 후 군발성이 심했고 이후 뇌압감압수액, 주사 처치 후에도 잡히지 않아 가바+레비 추가복용 하고 있습니다현재 8시간 간격으로 약 먹이고 있는데자던 도중 깨워서 먹이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캡슐링 후 급여하거나, 3회약 단독으로 먹일 땐 주사기+유산균 정도 섞어 급여합니다. 그로인한 스트레스가 크다고 판단되는데요1.문득 든 생각인데평소엔 12시간간격 으로 먹이고이쯤하겠다 싶은 날 기준으로 (촉 이라고 해야할까요. 예상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일주일 전부턴 8시간 정석투여하는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수의사 선생님들 마다 소견이 다를 수 있을거라 생각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2.브롬화ㅋㄹ 은 아직 써보기 전입니다심장질환을 갖고 있고, 대사과정이 신장을 거쳐야 하는걸로 알고있으며 장기간 급여 해 본 후에도 효과가 없을 경우 약을 교체해야 하는데 이마저도 시간을 두고 교체해야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효과가 늦을 수 있는 점(6개월 이상 이 걸릴 수도) 운동실조 등을 고려해 시도하기 전 인데요. (근육도 없는 아이라...)만약 이 약을 시도 해 볼 경우나트륨을 신경써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이 약을 먹일 경우엔 새로운 보조제, 간식, 사료 등은 온전히 제한을 해야하나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피드백 부탁드립니다수의사 선생님들의 조언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질환있는 강아지 심장검사 타이밍? 언제가 적절할까요특발성발작 환견입니다심부전b1-2 라 조만간 심장특화검사 할 예정인데요발작 직후 하는 검사와 안정기에 하는 검사는결과에 변화가 있을 수 있나요?혈검 은 수치가 튀기도 하는데심장검사는 일시적으로 비대해 지거나 하는건 없는지 궁금합니다만약 차이가 있다면 발작직후/안정기 중 언제가 정확하다고 보면 될까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없이 약만 처방받는건 불법인가요?2차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장기투약 할 경우 동네병원에 처방전 을 보내그 병원에서 약만 처방받는건 불법인가요?(강아지는 집에 두고 보호자만 동일한 약 처방)아님 최근진료일 이나 지금까지의 처방기록? 등을 보고 결정하는건지, 궁금해요법적으로 제한된다 는 건 알고 있는데말 그대로 제한인건지 불법인건지 궁금합니다
- 치과의료상담Q. 임플란트 미뤄야하는 질환? (불가능이 아닌 일정기간 보고 판단해야하는)예를들어 투석환자 신장질환환자 등불가능 한것은 아니지만 환자의 컨디션에 따라수일-수개월 미뤄야 하는 질환들이 있나요??너무너무 많겠지만 대표적인(?) 질환이나 수술 종류를 대략 10개정도 알고싶습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발작 후 화복에 도움되는 음식 이나 방법특발성이고 난치성입니다발작 후 회복기전인지 남은 발작이 발현되는건지는 불확실합니다회복과정이라는 염두 하에도움되는 음식이나 방법 있을까요(질문에 해당하는 답만 받길 원합니다
- 산부인과의료상담Q. 생리 패턴(주기)가 이상해요 어떤 문제를 경우의 수로 생각할 수 있을까요?지난달엔 처음 시작한 날 하혈하나 싶을 정도였는데 딱 하루 후 소실이번달엔 첫날 시작 ㅡ 멈춤 ㅡ 다시 함 ㅡ 멈춤 이런식으로 반복되는데요 (하루중 반복, 이틀삼일 되는 날 까지 반복되는 패턴)생리전증후군 대부분 1주전부터 시작되는편이고가끔2주전부터 시작되기도 함 (가슴통증 요통 짜증 등)어떤 질환이 있을 수 있는지병원에 가면 어떤 검사들을 하게되는지 궁금합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수의테크니션 (외래 / 수술방) 어느 분야가 더 나을까요?외래테크니션(어시)수술방테크니션모두 장단점은 있을텐데 어떤 분야가 장기적으로 봤을때 좀 더 좋다고 할 수 있을까요? 기술적인 부분은 수술방기본업무 및 지식습득은 외래가 나을 것 같은데평균적인 적응기간(업무습득) 및 업무강도 등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개인병원X)추후 취업을 고려하고 있어서 생각중인데 혼자 생각해선 답이 안나와 조언을 얻고 싶어요.해당분야 근무하시는 분들의 조언 왕창 구합니다!!!(30대중후반입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