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타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함께 하게 되서 기대가 큽니다 자못 흥분도 되고요. 실수가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예금·적금경제Q. 독과점 이란 무엇이며 게임 산업에도 적용됩니까?독과점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게임을 하고 난 후 보상을 받으려고 했는데 다른 모든 은행도 대상인 것 처럼 광고 해놓고 다른 곳은 안되고 꼭 카카오페이 계좌번호를 기재하라고 다른 은행은 찾아봐도 나와있지도 않습니다. 여러개 했는데 역시나 카카오페이 밖에 안되더군요. 제 짧은 소견에 이것도 독과점에 해당, 규제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 형사법률Q. 법률 구조공단에서 상담을 받은 후에 국선변호인의 도움을 받을수 있을까요?저는 2급 중증장애인 입니다.법률 구조공단에서 상담 후에 국선변호인의 도움을 받을수 있다는데 가능한가요. 그리고 국선변호인은 민사와 형사 두가지 다 도움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전문가님들께 구체적인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가상화폐경제Q. 게임 업계의 만행을 신고하고 고발하는 기관 이나 법률은 없나요?바라지도 않는 상금을 개인 계좌에 즉시 지급 한다는 광고를 하고 막상 그 점수에 도달하면 99%가 갑자기 소수점 한자리 수가 생기고. 또 두자릿수가 생기더니 이제는 소수점 네자리 까지 오면서 이용자를 허탈케하는 이상한 짓을 합니다. 그리고 왜 거의 모든 게임이 카카오페이 계정만을 요구합니다.나이들어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시간을 때울 겸, 시작했다가 홧병만 생길 지경입니다.신고, 고발할 수 있는 곳을 전문가님들 제발 알려주세요.
- 예금·적금경제Q. 신용카드 종류별로 기능이 다른가 궁금합니다.신용카드 아래에 있는 비자와 마스터는 어떤 차이가 나는 지 매우 궁금해서 물어봤는데 누구도 속 시원하게 답을 못하더군요. 전문가님들 구체적으로 명쾌한 답변을 기대할게요.
- 예금·적금경제Q. 카카오페이 앱을 설치하고 아무리 찾아봐도 계좌번호를 못찾아서 돈을 받아야 하는데 못 받고 있습니다.카카오페이 앱을 설치하고 아무리 찾아봐도 계좌번호를 못찾아서 돈을 받아야 하는데 못 받고 있습니다. 65살 된 저로서는 힘드네요. 계좌번호 아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장애연금 과 노령연금 은 합산해서 지급하지 않나요?저는 중증장애인 이며 금년에 만 65세가 되어 노령연금 대상자가 되었습니다. 장애연금은 제가 사업을 할 당시에 연금을 납부하고 있었기에 질병으로 뇌 수술을 받고 난 후 2년이 지난 뒤 뇌전증 이라는 후유증으로 장애 판정을 받는 과정에서 장애연금이 지급 결정된 것으로 연금공단 직원으로부터 전해 들었습니다.그런데 노령연금 신청하러 갔다가 노령연금을 신청하면 장애연금과 합산했을 때 오히려 전체 얙수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신청을 안하는 것이 더 낫다고 하면서 만류를 하더군요.아니 장애연금은 그 당시에 제가 연금을 꼬박꼬박 냈기 때문에 받는거고, 노령연금은 우리나라 사람으로서의 권리 아닙니까.그런데 왜 합산해서 노령연금 보다 많다고 신청을 만류하나요?너무 애매합니다. 전문가님들 구체적으로 명쾌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 부동산·임대차법률Q. 법률 용어에 대한 질문입니다. 너무 애매해서요.법률 용어로 보석 이란 정확히 무엇을 뜻하는 지 알고 싶습니다. 기준이 뭐길래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더군요. 그리고 보석금은 무슨 기준으로 결정하는 건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 명예훼손·모욕법률Q. 법정의 판결문마다 해석이 다른 것 같아요. 스킨쉽은...판사의 판결문마다 약간의 뉘앙스 차이가 있는데 스킨쉽은 도대체 어느부위의 어느정도의 수위를 구체적으로 정의 내리는 걸까요? 기준이 있긴 한겁니까?
- 의료 보험보험Q. 지역 의료보험 과 직장 의료보험 밖에 없나요?우리나라의 모든 문서에는 의료보험을 구분할 때 직장 과 지역 두 가지 밖에 표현되어 있지 않습니다.이런 경우 기초 수급자면서 1종 의료급여자 들은 어디에 표시를 해야 하나요?
- 재산범죄법률Q. 인구 대비 백화점 내 명품관 입점 세계 1 위라는데 사실인가요?미안합니다 남 녀 구분하려는 의도는 절대 없습니다만 내용상 여성에 기우는 것은 어쩔수 없을 것 같습니다.우리나라의 여성분들은 왜 명품에 죽고 못 살까요?명품 하나라도 들던지 걸치던지 해야 면목이 서는 것 마냥 명품에 목숨을 거는 것 같습니다. 아니 대부분의 정상적인 여성분들은 안 그렇지마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새 옷을 입어도 평상복 같고, 평상복을 입어도 새 옷을 입은듯 한 자신감 있는 표정과 자세 그리고 언행 아닐까요? 명품에 목숨거는 그 허례허식을 버리지 않는 한 우리나라의 60~70년 대의 눈 부신 발전은 요원한 것 같습니다.여러분 우리들부터 먼저 변화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새로이 합시다.여성분들 꼭 명품이 필요한 걸까요?오죽하면 어쩌다가 중국 다음으로 짝퉁이 판치는 나라가 되었을까요? 미안합니다. 말이 길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