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식인
- 임금·급여고용·노동Q. 실업급여 4차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좀드립니다40대 후반이고 실업급여는 처음입니다 현재 실업급여 3회차구요 3차까지는 동영상강의로 처리됐고 4차부터는 고용센터 가야되는데 여기서 궁금한건 고용센터 가기전에 고용24에다 이력서넣고 입사지원을 두군데하는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뭐를 프린터로 출력해오라는데 그게뭔지 입사지원 두군데하고 출력해서 고용센터 방문하는건지 뭐가뭔지 잘모르겠어서 경험자분계시면 알기쉽게 설명부탁드립니다 취업수첩이나 인터넷으로 알아봐도 뭔말인지 헷갈려서요 ㅠㅠ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오토바이 콜배달 하시는분들 궁금한게 있습니다PCX로 출퇴근용으로 쓰고있는데 짜증나는 회사생활 때려치고 배달좀 해보려는데 사무실 소속이아닌 프리하게 하고싶을때하고 용돈벌이로 하려고 생각중인데 시스템이 어찌되는건가요?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등등 앱깔고 뭐 콜잡고 추후 정산받고 그러던데 조건은 없는건지 저도 가능한건지 앱은 뭐뭐 가능한지 내돈 나가는건없는건지 이쪽 계통에 돌아가는거 잘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재산 보험보험Q. 어머니가 저에게 보험가입을 해주신다는데 문제가있어서요어머니는 68세 저는 48세입니다 근데 제가 지금 명의로 뭘했다하면 가압류가 되는지라 어머니가 보다못해 보험이라도 가입시켜주신다고합니다 20년납 20년만기 100세까지보장되는걸로요 계약도 어머니가하고 수익자도 어머니고 저는 그냥 피보험자구요 근데 이렇게되면 채권자가 이것조차도 압류할까봐 고민입니다.. 재정상태가 노숙자수준이라 하루벌어먹고살고 명의로된건 핸드폰하나입니다 이런상황해 놓여있는데 어머니가 보험가입 진행하셔도 문제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 청소생활Q. 수돗물에서 녹물이 나오는데 어디다 신고해야되나요?인천시 거주중이고 수돗물에서 녹물이 자주 나옵니다 이거 인천시 수돗물거기다 신고하면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나요? 수돗새는 꼬박꼬박 받아쳐먹으면서 틈만나면 녹물이 나옵니다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PC 게임 트레이너 작동시 저장이 안되는이유?컴퓨터로 오프라인게임을 하는데 트레이너 사용시 어떤건 저장이되고 어떤게임은 아예 저장이 안되서 처음부터 다시해야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실컷 스테이지 잘깨고 다음날 게임돌리면 처음부터 다시해야되서 짜증나네요 ㅠㅠ 이유가뭔지 아시는분 계신지요?
- 민사법률Q. 보험사구상금 너무 답답한마음에 글올려봅니다2008년도쯤 철없을때 무보험 음주추돌사고로 운전하여 앞차(그랜져TG)를 박고 피해자1명 2주 그차가 그앞차(스타렉스)를 박고 피해자3명 2주씩 이런 사고가있었습니다그이후 피해자들과 합의가 안되어 교통사고특례법 위험운전치사상으로 징역1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되었습니다출소후 먹고살기도 힘들고 민사건은 대수롭지않게 여기고살았습니다법원에서 계속 구상금관련 서류가 날라와도 나도힘들어죽겠는데 돈내노라고하는걸 무시하며 살다가 이렇게는 안되겠다싶어 제일 작은 액수부터 갚아보자는 생각에 보험회사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사정얘기하고 급여의 3분의2를 내주고 분할로 갚아나갔습니다 어찌어찌하여 한건(스타렉스)은 해결을 했는데 제일 큰건 (그랜저TG)의 구상금이 지금시점 원금 1300만원 법정이자 4000만원 총 5300만원가량 되는건 도저히 갚을 여력도안되고 현대해상측에서는 그동안 접선은커녕 모든 통장 압류 이것저것 압류하기바쁘고 지금 시점에서는 전부 보험 통장 전부 앞류상태고 법원에 재산명시까지 신청해놓았더군요수년이 지나도록 잊고있었는데 갑자기 이자를 그렇게 불려놓고 돈내놓으라고 툭던지면 원금도 없는판에 이자까지 감당을 어찌하라고 그러는건지 이사람들은 구상금을 받으려는 생각이있는건지 죄다 압류해놓고 18년동안 내명의 카드하나 못만들고 일용직을 하면서 현금으로 살아왔는데 이사람들한테는 그저 내인생을 압류로 잠궈놓고 괴롭히는게 목적이아닌가싶네요스타렉스쪽 보험사는 그래도 연락을하여 소통을해서 1000만원가량을 분할로 완납하고 끝냈는데 그렌저쪽은 법대로하자식으로 나와서 무시해버리고 그렇게 18년이 지났습니다 법원 재산명시해봐야 재산도없고 압류할건 하나도없는마당에 답답해서 글올려봅니다.. 거의 20년동안 이거때문에 파혼도당하고 결혼도 여자친구도 꿈도못꾸고 그냥 이렇게 하루하루 풀칠하며 사는중입니다 너무 힘드네요 ㅠ
- 사진·영상취미·여가활동Q. 겜스고에서 그록 사용중이신분 답변좀 부탁드려요겜스고에서 슈퍼그록 3인파티를 사용하다 동영상생성량이 갑자기 30개로 확 줄었길래 1인 개인용 동영상생성 쿼리 100개로 추가결제하여 사용중인데 갑자기 30쿼리 동영상생성 30개정도만 만들었는데 3인파티와 똑같이 또 헤비로 업그레이드하라고 메시지가 나와서 겜스고에 따졌더니 AI가 답답한 개소리만하고 그록은 영어로 개소리만해서 너무 답답하네요 비슷한 상황 겪으신분 계신가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 사진·영상취미·여가활동Q. AI 슈퍼그록 super Grok을 쓰고있는데 갑자기 이상해졌어요어제까지만해도 동영상 100개를 매일매일 만들었는데 오늘 갑자기 동영상 생성하려고하니 몇퍼센트 올라가더니 무한로딩이 반복됩니다캐시 쿠키 삭제하고 재로그인해도 똑같구요거의 매일 동영상 횟수 꽉채우고 다음날 15시간정도 지나서 로그인해서 하루에 10초짜리 영상을 100개씩 몇달을 그렇게 동영상을 잘만들었는데 갑자기 오늘 이래버리니 아주 미치겠습니다 생성버튼을 몇번을 눌러도 계속 무한로딩 혹시 왜이러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2년 근무한회사 퇴사후 연차수당좀 봐주세요2024년 3월18일 입사 2026년 3월17일 권고사직으로인하여 정확히 2년 근무하고 퇴사했습니다 매달 10일이 급여일이고 3월10일 급여받을때 명세서에 잔여연차 12개 있었습니다그리고 3월17일에 퇴사하여 3월1일부터 퇴사전까지 근무한 급여를 4월10일에 받았는데 명세서에 연차수당이 정상인건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사진 첨부했습니다 지인들한테 들은바로는 남은 연차수당 12개가 계산되서 나올거다 이렇게들었는데 회사입장에서는 3월퇴사자니 1월2월 이렇게 2개만 계산한걸로보입니다 과연 이게 맞는건지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약 복용약·영양제Q. 설사한뒤 바르는 파우더 추천좀 부탁드립니다어머니 70세 급성 신우신염으로 옆구리에 신루 관 삽입한뒤 계속 자연적으로 설사가 나와 기저귀를 차고계시는데 그로인하여 따끔거리고 그래서 그에맞는 파우더를 약국에서 사야하는데 금액이나 명칭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