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대벌래165
- 자동차생활Q. 일반경찰차 사이렌 앞에 있는게 단속카메라인가요?60도로에서 좀 세게 밟았는데 끝차로에 경찰차가 정차 중이었어요. 혹시 경찰차 사이렌앞에 라이트등인가요? 아니면 단속카메라인가요? 그리고 혹시 경찰분들 과속단속할때 차안에서도 단속하시나요?
- 자동차생활Q. 산호위반단속카메라 단속되는지 궁금합니다시내버스들 좌회전차선 끼어들기, 새치기 차량들 때문에 꼬리물기 되어버렸는데요. 정지선앞에 있는 센서위에 파란불부터 계속있다가 주황불에 정지선앞센서 지났고 빨간불로 바뀌고 횡단보도위에 계속있었는데 걸릴까요? 빨간불때 보행자 통행에 불편할까봐 살짝 앞으로 움직였습니다. 센서위는 아니었어요.
- 교통사고법률Q. 공도에서 덤프차량 새치기 및 크락션 보복이나 위협 운전되는지 궁금합니다저는 직진1차선 신호받아 가는중 옆 좌회전 덤프가 새치기 할려고 밀고 들어와 진짜 덤프트럭에 찡기는줄알고 속도 줄이면서 크락션 세게 4-5초정도 눌렀습니다. 덤프 비상등도 안키고 가는 거에 화가나 차선바꾸고 옆으로가면서 제가 한번더 크락션 세게 누르니 자기도 크락션 누르더군요.여기서 제가 2번째 크락션이 보복이나 위협운전을 한건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공도에서 덤프트럭이 이렇게 위험하게 새치기 하는것도 신고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무리 방향지시등을 켰지만 밀고들어오는게 너무 위험하네요. 정말 속도 안줄였으면 박는줄알았습니다..
- 자동차생활Q. 공도에서 덤프차량 새치기 및 크락션 보복이나 위협운전되는지 궁금합니다저는 직진1차선 신호받아 가는중 옆 좌회전 덤프가 새치기 밀고 들어와 진짜 덤프트럭에 찡기는줄알고 속도 줄이면서 크락션 세게 4-5초정도 눌렀습니다. 덤프 비상등도 안키고 가는거에 화가나 차선바꾸고 옆으로가면서 제가 한번더 크락션 세게 누르니 자기도 크락션 누르더군요. 여기서 제가 보복이나 위협운전을 한건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공도에서 덤프트럭이 이렇게 위험하게 새치기 하는것도 신고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무리 방향지시등을 켰지만 밀고들어오는게 너무 위험하네요. 정말 속도 안줄였으면 박는줄알았습니다..
- 자동차생활Q. 횡단보도 우회전 최근에 바뀐 부분있나요?우회전하는데 횡단보도에 지나가는 사람없어서 보행자신호 파란불인데 지나갔는데 뒤차가 신고하면 과태료 있나요? 참고로 처음에 사람들 지나가는중이어서 5초정도 멈췄다가 사람없는거 확인하고 우회전 했어요.그리고 앞차보다 제가 먼저 차선변경하고 가는데 앞차가늦게 차선변경할려해서 제가 먼저 지나갔는데 직진신호바뀌고 제가 바로 출발안하니깐 크락션 누르는데 제가 잘못한건가요..?
- 자동차생활Q. 차선들어갈때 오토바이와 서고날뻔했는데요.도로 옆 정차차량 빼는데 차선들어와서 보니 바로 뒤에 오토바이 있길래 너무 깜짝놀라 비상등키고 창문내려서 사과드렸어요. 접촉은 없었는것같구요. 그냥 쳐다보고 가셨는데 추후에 신고하실까봐 걱정이에요. 블박을 다시보니 제가 차량 나올때랑 그분이 바로 아파트입구 좌회전해서 차선 들어올때 딱 아다리가 맞아 제가 못봤었어요. 차량 나올때 분명히 뒤에 차없는거 확인을 했거든요.. 아무튼 제 잘못이라 사과드리고 갔는데 비접촉으로도 신고하실까봐 걱정입니다.
- 자동차생활Q. 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단속카메라 단속여부50km어린이보호구역 단속카메라 있는곳에서 딱 50으로 가는중 정지선 건너기전 주황불되서 빨간불 되기전 통과했습니다. 그리고 통과중에 빨리갈려고 속도를 살짝 더냈는데 55정도로 지나온것같은데 단속 될까요? 요즘 운전하면서 정지선 전에 자꾸 주황불이 많이 되네요. 급정지하면 뒤에차 사고날까봐 못하겠고..
- 생활꿀팁생활Q. 카카오톡 숨김친구 차단친구 궁금합니다상대방이 저를 숨김친구나 차단친구를 한상태이면 저랑있던 채팅방에서 상대방이 자동으로 나가지나요? 지인인데 전번은 저장안되어있고 프로필만 친구추가 되어있는 상태에요
- 자동차생활Q. 정지선넘어가기전에 주황불로 바뀌고 지나갔는데요뒤차가 신고하면 단속되나요? 속도도 있었고 정지선 딱전에 주황불로 바껴 위험할까봐 그냥지나갔어요. 제 앞차량이 그전부터 엄청천천히가서 제 뒷차가 제가 서행해서 자기못지났다고 신호걸리고 쌍라이트 갈겨서 신고할까봐 걱정입니다
- 자동차생활Q. 전면후면단속카메라 신호위반인지 궁금합니다둘다 정지선 지나기전에 주황불로 바꼈는데 속도와 뒤에차때문에 급정거시 위험할것같아 패스하였고 거의 다 지나와서 빨간불로 바꼈는데 단속이될까요? 후면단속카메라는 생소해서 궁금하네요. 그리고 앞차가 너무 서행으로 가서 카메라있는곳에서 주황불에 건넜는데 제 뒤차는 제가 늦게가는줄알고 자기는 못건너서 멈추자마자 저한테 쌍라이트갈기는데 너무한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