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발구지50
- 성형외과의료상담Q. 5개월 남자아기 두상교정 관련해서 방금 질문남겼는데 추가로 질문드려요영유아검진했을때 첫번째검진에선 사두조금있을수있으니 잘 돌아눕히라해서 자가교정해서 이제 그건 좋아졌는데 뒷통수 가운데가 살짝눌렸는데 그건 그냥 어쩔수없는 특징이나 생김새인가요? 겉보기엔 티가많이안나는데 만지면 움푹들어가있어서요 교정이필요한거라는 소리 못들으면 헬멧교정해도 소용이없는건가요?효과가 별로없을까요?
- 성형외과의료상담Q. 남자5개월된아기 뒷통수 살짝 납작한데요혹시 두상헬멧쓰면 뒷통수 살짝 납작한거 고칠수 있나요? 5개월된 남자아기인데 궁금합니다 100일때 뒤집기 되집기 성공해서 머리 바닥에대고 누워있는시간은 지금 하나도없어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세금 관련해서 의아해서 답변부탁드려요저희 남편이 직장근로자로 연봉이 5천이 조금넘는데 그렇다면 과세표준으로하면 3천정도일텐데 그럼구간이 16프로이고 간이과세로 무인카페하는데 연300정도소득인데 직장연말정산은 180만원환급받고 무인카페소득 합산과세로 고작 300만원 합산된건데 57만원이나 세금이 나오는게 맞나싶어서요 세무사님이 기장처리해도 마찬가지라고 많이환급받아서 어쩔수없다는데 그럼 일을안하는게 맞을까요?순이익도 얼마안되는데 세금이 너무많이나와서요 카페일안했으면환급받고 끝났을텐데요1.왜이런구조로 나왔는지 알려주실분 계신가요?2.혹시 저희남편이 환급을많이받아서 irp나 연금저축 노란우산공제는안들고있었는데 환급을 받더라도 더 환급 받을수있나요?3.소득이많지않고 당장 나가야할돈이 있으면 irp나 연금저축 노란우산공제는 안하는게 낫지않나요?연금저축은 나중에 노후에탈때도 세금내야하니 그냥 안붓고 제가 가지고 있는게 더 낫지않을까요?바쁘신데 답변감사합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남자 아기 성기 기저귀 발진 낫는 방법좀 알려주세요5개월 남자아기인데 성기에 기저귀 발진이 낫는데 심한정도는 아닌데 좀 따가워 보여요 어디서 보니 소변을 봤을때도 물로헹궈주라는데 또 너무 물로씻으면 안좋지않을까요그리고 아기들은 거의 깨어있는내내 오줌을싸는데 물로헹구고 다시말리고 비판텐연고를 바르니 애가 너무힘들어서 보채네요 저또한 손목이아프고요물로 계속씻는게좋은건지 아님 어떤엄마는 아기가 소변보면 가제수건을 물로적셔 발진부위만 톡톡 두드려준뒤 충분히 드라이기나 선풍기로 말려주고 기저귀채운다는데어떤게좋을까요매번 1시간안쪽으로 물로씻기고 말린후 기저귀 착용2.깨끗한 가제수건에 물적셔서 습진부위 톡톡두드린뒤 말린후 기저귀 착용3.습한게 더안좋으니 그냥 안씻기고 기저귀 갈때 기저귀 5분이상 안채우고 에어샤워 시키고 기저귀 채우기 이 세개중 어떤게 나을까요 물론대변은 바로씻겨줍니다바쁘신데 답변감사합니다
- 소아청소년과의료상담Q. 아기가 자주 분유를 먹고 게웁니다 도와주세요5개월되는 아기인데요 뒤집기되집기하는 시기이니 조금 게우는건 이해하는데 계속 게워요 바로 안눕히고 20분이상 트림시키는데도 게우거든요 분유바꾼지 한달됬는데 그전 분유들은 뒤집기되집기 활발하게 하기전이라 상대적으로 안게웠던거 같은데 그 전 분유가 리콜사태때 걸린분유고 중국원료쓴다는거 알아서 쓰고싶지않고 지금다시먹으면 게울지 아닐지 확실히 모르는데 다시 그전에 먹었던 분유로 가야할지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혹시 유산균들어있는분유 인데 추가로 먹어서 그런걸까요?결론적으로 질문드리면요원산지가 찝찝해도 그 전 분유로 바꾸는게 좋은지 (이때도 게우긴 했지만 지금처럼 많이 게우진 않았어요)바꾼다면. 조리원에 있을 신생아시절엔 게움 적었던거같은데 그 분유를 먹어야 할지 직전 리콜사태난 분유를 먹어야할지 성분좋은 지금 분유를 먹어야할지 고민입니다2.혹시 유산균들어 있는 분유인데 또 유산균추가로 먹일 경우이럴수 있나요? 소아과선생님이 추가로 먹여도 된다고하셨는데3.혼합수유시 살도잘찌고 그랬는데 혼합수유 안해서 그런걸까요?4.이상태로 소아과에가면 검사하거나 해주실수 있는게 있나요? 그냥 분유바꾸는게 맞는건가요? 아님 아기 소화기관을 검사해볼수 있는건가요? 5.하루수유 4번에서 5번이고 수유하고나서 한 5번정도 토하는거같아요 거의하루로따지면 20번정도는 토하는데 분수토는아니고 순두부토로 주르륵 흐릅니다 분유바꾼지 한달됬는데 더 기다려봐야될까요?아기가 게우긴하지만 보채지도않고 잘자랍니다 다만 몸무게는 정체기에요 몸무게는 7키로로 약간 평균이하이고 키는 66.5센티로 큰편입니다 답변감사합니다
- 소아청소년과의료상담Q. 5개월다되가는 아기인데요 수유량이 부족해요통잠잘자는아이인데 뒤집기 되집기 거의 100일쯤 마스터해서 계속뒤집어 있어서 그런가 분유바꿔서 그런지 잘게워내서 1회수유 160ml정도주는데 3시간텀 하면 아이가 잠이많은편이라 4번줄때도있고 5번줄때도있는데 4번주면 7키로가량되는 4개월26일된 아기인데 최소수유량 700ml에 못미쳐서요 1. 혹시 2시간반정도 수유텀 가져도될까요? 2.뒤집기 되집기 하고 나서부터 엄청게우는데 분유를 바꿔봐야할까요?분유 바꾼탓인지 되집기 탓인지모르겠는데 먹고 4번정도는 게우는거같아요 3. 아기가 더먹고싶어하긴하는데 더먹으면 더많이게우는거같아 160ml정도주는데 더먹이고 많이 게워도 상관없이 더 줄까요?원하면? 답변감사드립니다^
- 약 복용약·영양제Q. 타블렛 알약을 쪼개먹어도 효능에 이상없나요?출산한지 얼마안되 머리가많이빠져서 선물받은약인데이제품인데 국내약이 아니라 목삼킬때불편해서요 타블렛알약은 반으로 쪼개먹어도 괜찮나요?혹시 비오틴말고 또 어떤성분의 약먹으면 머리나는데 도움될까요?바쁘신데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인테리어생활Q. 곰팡이관련문의드립니다 간절해요ㅠ20년된 구축아파트인데 안방에서 쿰쿰한냄새가나요 베란다랑연결된벽쪽에서요 80일된갓난아기키우고 있어서 걱정되는데요1.혹시 안방 붙박이장에서 곰팡이가 없다면 뒷쪽 벽도 심각한상태가 아니라서 그냥 제습만잘해주면 괜찮은건가요?2. 냄새가 낮아졌다면 곰팡이가 뒤에있더라도 퍼지는것은아니니 관리만 여름아니고 비안오는날에 환기시키고 여름엔제습기돌리고 안방문닫으면 아기 호흡기에 문제없을까요? 아기는 곰팡이냄새안나는방과 거실에서만 활동하려고요딱1년반만 살생각이거든요답변부탁드려요 간절합니다
- 청소생활Q. 갓난아기 키우는데 곰팡이관련문의드립니다지금 사정때문에 임시거처인 전세로 1년반정도만 살고있는데요 처음 입주전에는 벽면에 곰팡이없어서 들어갔는데 전세가 너무귀한시점이라 20년된 구축아파트에 붙박이장이 방방마다 있는데도 참고들어갔는데 처음 입주들어갈때 안방에서 아주 약간 동전만한모양의 곰팡이가 발견되서 지웠는데 아마 벽이랑 가구틈새에 더 심각할꺼같은데 해체를 못할꺼같아서 걱정이됩니다닦으면 되겠거니 했는데 냄새가 걸레썩는 퀴퀴한냄새가 나서요 환기를 3일동안낮에 붙박이장 열고 다시켰더니 조금 덜하는데 자고일어나면 조금다시 쌓여있어요 어쨌든 그렇다는건 80일된 갓난아기에게 호흡기질환이 올가능성이 높다는거겠죠?방이세개있는데 안방은 베란다랑 연결된벽면붙은곳 붙박이장쪽에 곰팡이 아주조금 피었었고 나머지 일반벽면은 깔끔해요나머지한방은 붙박이장에서 냄새가 너무심하고 곰팡이도 좀 많이 피었고 연결된 햇빛 좀 덜가는 베란다에도 냄새가 좀쿰쿰하지만 벽면 어디에도 곰팡이가 없는데 1. 붙박이장을 다부숴야하나요? 현실적으로힘들꺼같아요 주인이 용인안해줄듯해요2. 냄새가 좀덜나는 안방 낮에 하루죙일 장 열어놓고 여름아니고 비안오는날에 베란다쪽창문열어서 환기하거나 비오거나 여름에는 제습기 강으로틀어서 안방문은 닫고 지내고 곰팡이 났던쪽 붙박이장은 아예 비워두고 냄새좀빠진다면 굳이 부수지않아도 그벽면으로 곰팡이가있지만 더이상곰팡이가 움직이지 않게되어서 아기 호흡기질환 염려는없을까요?3. 냄새많이나는 창고방도 똑같이관리하되 사람이 안쓰는게 나을까요? 거기에 물건들이나 옷보관하면 다 ㄱ나중에버려야할까요? 곰팡이로오염되서? 일단 창고방붙박이장 곰팡이는닦았는데 냄새는 환기시켰더니 좀 빠지긴했는데요 4. 중개사 경력20년된친정엄마랑 남편은 냄새 이정도면 오래된집에서 괜찮다고하는데 저는 갓난아기 80일정도되서 걱정되거든요 안부수고 제습기 강으로 돌리거나 환기시키고 안방문이나 창고방문닫고 다녀서 냄새덜해지면 아기호흡기질환 걱정안해도되나요?아기는 거실과 곰팡이냄새안나는방에서만 키울꺼긴하거든요 근데 어차피 공기는섞이는거라 걱정이되서요5.결과적으로 냄새가 빠진다면 곰팡이가 돌아다니는게 아니고 머무는거니 호흡기질환걱정은안해도되나요? 혹시 안방에는 냄새가 조금이라도난다면 아기랑 같이자는건 삼가는게 좋을까요?어떤방법으로 관리해야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간절합니다 부탁드려요~~
- 치과의료상담Q. 60일아기 치아관리 궁금한게있습니다아직 이가 안난 60일아기 인데 구강티슈 멸균티슈로 닦아줘야좋나요? 무방부제인건데 오히려안좋다고해서요ㅠ시간이없어서 거즈를 삶아서 쓰긴힘들꺼같아서요 이가안난 지금 도 닦아줘야하는건가요?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