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종소세 지방소득세 신고 중인데 이거 맞나요?

자동으로 채워졌는데 신고유형은 추계-단순율로 체크되어 있고 기장의무는 간편장부대상자로 체크되어 있네요 만 18세고 달에 80정도씩 벌어요 프리랜서 계약서 썻고 작년엔 3.3 떼서 받았어요

저게 맞다면 왜인지도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네 단순경비율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단순경비율이 가장 경비가 많이 인정되는 방법입니다. 소득이 적어서 단순경비율 적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