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한 식단을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5세 여아를 키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골고루 먹는건 기대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최대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단을 짜서 먹이고 싶은데요
어떤 음식들을 주는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5세 여아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닭고기, 생선, 두부), 다양한 색상의 채소(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통곡물(현미, 귀리),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 그리고 유제품(요거트, 치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식품들은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여 면역력과 뼈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아기의 성장에 도움이되는 영양소로는 마그네슘, 인 , 칼슘 등이 있으며 우유, 유제품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