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중인데 부모님이 내일 아침에 떡국 먹자고 하시는데 한끼정도는 먹어도 될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부모님이 내일 아침 떡국 같이 먹자고 하시네요
한끼는 떡국 먹고 나머지 끼니를 좀 조이는게 나을까요?치팅이라고 생각해야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떡국은 쌀밥보다는칼로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1끼 떡국을 먹는다고 하라도 2끼를 조절하면 충분히 칼로리 조절이 가능할것으로 판단 됩니다.
카로리에 너무 민감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루 기초대사량 보다는 높게 칼로리를 섭취하시고 하루 필요 열랑보다는 적게 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 하실겁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떡국 한그릇은 하루 정도는 괜찮을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중에도 탄수화물은 섭취를 하셔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