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달한소쩍새98
최근 들어 눈이 떨리고 있네요 왜그럴까요?
요몇칠전부터 왼쪽 눈밑이 떨리기시작햇는데 특별한 문제는 없겠죠 다들 영양제 먹어라는데 어떤영양제가 좋을까요? 도움되는음식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눈 떨림은 스트레스, 피로, 카페인 과다 섭취, 영양 결핍 등과 같이 여러가지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영양학적으로는 마그네슘, 비타민B12, 칼슘 등이 부족할 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견과류, 녹색 채소, 유제품, 달걀, 생선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카페인 섭취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정도가 심해지는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눈 떨림(안검경련)은 흔한 증상으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심각한 건강 문제를 나타내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불편함을 줄이고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떨림의 주요 원인
1. 피로와 스트레스: 과도한 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눈 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카페인과 알코올: 카페인이나 알코올의 과도한 섭취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영양 결핍: 특히 마그네슘이나 비타민 B군의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눈의 피로: 장시간 화면을 보는 등의 활동으로 인해 눈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 및 음식
1.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시금치, 견과류, 바나나,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2. 비타민 B군: 비타민 B군, 특히 비타민 B12와 B6는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통곡물, 육류, 유제품, 달걀, 콩류 등이 있습니다.
3.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신경 건강을 지원하며 연어, 고등어, 아마씨, 호두 등이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4. 물 충분히 마시기: 탈수도 근육 경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눈 떨림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자가 진단이나 치료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