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무릎 관절이 안좋을때는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병원에가도 물리치료 받고하다보면 시간지나면 또 쑤셔오는데 음식으로 효과를 낼수는 없을까요??
꾸준하게 먹으면 관절에 좋은 음식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무릎이 안좋을때는 염증을 줄이고 연골을 보호하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여 관절 염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도가니, 우족 등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은 연골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 함께 챙기면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d(뼈 흡수 도움), 칼슘(뼈 형성), 마그네슘(염증조절)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오메가3 지방산 음식: 연어. 고등어. 참치. 청어 등 기름진 생선
2.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블루베리. 딸기. 체리.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3.콜라겐이 풍부한 음식: 닭가슴살. 돼지 족발. 한우사골. 어묵
4.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유유. 요거트. 치즈. 멸치. 뼈째 먹는 생선. 달걀 노른자
5. 통곡물과 섬유질 음식: 현미. 귀리. 보리. 퀴노아. 통밀빵
6.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아몬드. 호두. 시금치. 바나나. 아보카도 등.
7. 강황과 생강 같은 자연 항염 재료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무릅관절이 안좋을때는 영양제가 가장 도움을줄 수 있어요
그외 콜라겐을 많은 고기 음식들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