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그거는 시금치에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특히 서양에서는 예전부터 시금치의 옥살산 때문에 신장결석이나 칼슘 흡수 방해를 우려해서 많이 안 먹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나라는 시금치를 데쳐서 먹는 문화가 있잖아요 데치면 옥살산이 많이 빠져나가거든요 하지만 서양은주로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먹으니까 옥살산을 그대로 섭취하게 되는거죠 그래서 독초라고까지 하는건 아니고 그냥 건강에 안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듯해요 요즘은 서양에서도 베이비 시금치같은걸로 많이 먹긴 하는데 여전히 우리만큼은 안 먹는것 같네요.
외국에서 시금치를 독초로 보는건 옥살산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시금치에 옥살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신장결석을 유발할수있고 칼슘흡수도 방해한다고 봅니다 그런데 사실 이건 날것으로 많이 먹거나 특정질환이 있을때 문제가 되는거고 끓여서 먹으면 옥살산이 많이 제거되어 안전해집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먹는 문화라 더 조심스럽게 보는것같고 우리나라처럼 데쳐서 나물로 먹는 조리법이 없어서 그런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