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순한개개비26
순한개개비2624.09.09
건강위해 강황밥을 먹어볼까 하는데 흡수률 낮다고 하네요, 흡수율 높이려면?
건강위해 밥에다가 강황법 먹으려고 하는데요
강황자체가 흡수율 낮다고 하네
강황밥을 흡수율 높이려면 밥을 어떻게 짓는게 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강황의 흡수율을 높이려면 검은 후추와 함꼐 조리하는 것이 효괒거입니다.
후추에 포함된 피페린이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의 흡수를 도와 주기 떄문이죠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