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비범한애벌래228
비범한애벌래22822.10.21
싹이 난 양파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양파를 오래 보관하다 보니 싹이 낫어요
감자는 싹이 나면 먹지말라고 하던데
싹이난 부분만 싹뚝 짤라서 양파를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싹난 양파는 버리지 안으셔도 됩니다. 싹난양파에는 독이 없고 실제로 대파나 쪽파가없을때 양파의 싹을 잘라서 요리에 사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감자는 싹이 보이면 버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감자의 경우 싹이 나면 독성이 생기기때문에 먹지 말라고하는것이지만
양파의 경우 싹이 난다고해서 독성이 생기는것이 아니기에 드셔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