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봄날의나무
술 먹은 다음날 해장음식 어떤걸 먹는게 좋을까요?
술 먹은 다음날 속이 안좋을때 집에서 간단히 먹을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복잡하게 만들어 먹는거 빼고...)
어제 술을 먹었더니 속이 안좋고 위도 아프네요~ ㅜㅜ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알코올 대사와 탈수로 인해 체내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며, 비타민 B군의 소모도 많아져서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장음식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좋습니다.
1. 물과 전분질을 충분히 함유한 식품 : 술을 마시면서 간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역국, 순두부찌개, 콩나물국 등이 좋은 예시입니다.
2. 비타민B1, B6, B12 등의 비타민B군을 포함한 식품 : 비타민 B군의 소모가 많아져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소고기, 삼계탕, 계란찜 등이 좋은 예시입니다.
3. 녹차나 생강차 : 각각 포도당과 생강오일이 간건강과 면역력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푸른 채소나 과일 : 해독 효과가 있으며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 시금치, 키위, 레몬 등이 좋은 예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해장음식도 적당량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는 반드시 식사를 해야하며, 마시는 양도 적당히 제한해야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해장에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술 먹고 다음날 해장 음식으로는 아스파라긴 산이 많이 들어가 있는 콩나물 해장국이 좋고 거기에
계란 반숙 그리고 오징어 칡즙 같은것이 도움이 됩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