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풍성한레서판다
다이어트 계획 중인데 출근전 천국의 계단
지금 살이 너무 많이 쪄서 다이어트 진행중인데, 조금 살이 빠져서 이제 운동도 할려고 합니다.
출근전 천국의 계단 30분만 할랴규 하는데, 효과 좋을 까요? 약간의 웨이트 한부위 5세트더 같이 해야 할까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시작하시는점 응원드립니다. 천국의 계단은 경사도를 활용한 고강도 운동이며, 일반 평지 걷기보다는 약 2~3배 이상의 에너지를 소모해서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오전 시간대의 운동은 신진대사를 깨워서 하루 전체 칼로리 소비 효율을 높여주게 됩니다. 여기에 제안하신 웨이트 트레이닝 한 부위 5세트를 병행 해주시는건 근육량을 보존하고 기초대사량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전략입니다. 근육은 에너지를 태우는 공장과 같아서, 유산소 운동 전 짧게라도 근력 운동을 실시 해주시면 체내 탄수화물을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서 이후 진행하는 천국의 계단에서 지방 연소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현재 체중이 많이 나가는 상태시면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하중이 상당합니다. 계단을 오르실 때 발바닥 전체로 지면을 밀어내듯이 힘을 주셔서 관절 부담을 근육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운동 후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단백질 중심 식단을 챙기셔서 근육 회복을 도와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출근 전 운동이라니 의지에 박수를 드리며, 무리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근 전 천국의 계단 30분은 체지방 감량과 심폐지구력 향상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며, 체중이 많이 증가한 상태에서도 칼로리 소모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가벼운 웨이트를 한 부위 5세트 정도 병행하면 기초대사량 유지를 통해 근손실을 줄이고 장기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는 강도로 시작하고, 무릎이나 허리에 부담이 느껴지면 속도와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