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청렴한치타291
계란을 먹을 경우 노른자때문인가 방귀냄새가 독해지나요?
방귀를 자주 끼다보니
와이프한테 많이 혼나는 편인데요
먹는 음식은 거의 비슷한데
방귀냄새가 특별히 독한 느낌인데
먹는 음식에 따라서
보통 방귀냄새가 다르다고 알고있는데요
그럼 특별히
어떤 음식이 방귀냄새가 독할 수 있나요
계란 삶은 걸 좋아하는 편이라
주기적으로 먹는 편인데
혹시 계란 삶은걸 먹는거 때문에
특히 계란 노른자가
방귀냄새를 독하게 하는 무슨 생리학적인 요인이 되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 계란의 주성분은 단백질과 지방으로
삶은 계란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가 잘 되지않아 가스 생성 및 속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엔 황 성분이 많아요. 황이 장내 세균애 의해 분해되면 황화수소같은 냄새 강한 가스가 생기며 그게 계란 썩은 듯한 냄새를 내는 주범입니다. 해결방법으로는 계란 섭취량을 조절하고 식이섬유 섭뤼를 늘리면 냄새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장내 가스 배출을 도와 줍니다.
• 방귀 냄새는 일반적으로 소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가스의 종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특히 노른자에는 황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 과정에서 황화수소와 같은 가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가스는 특유의 강한 냄새를 유발하며, 개인의 장내 미생물 군집이나 소화 효소의 차이에 따라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방귀 냄새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음식 중에서도 콩류, 양배추,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은 섬유질과 특정 당분이 많아 방귀를 유발하고 냄새를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방귀 냄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다양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