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용한문어80
조용한문어8023.06.28
땅콩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은 무엇이 있나요?
땅콩은 작지만 많이먹으면 살이 찐다는데 뭐때문에 그럴까요?
그리고 견과류라 몸에 좋을텐데 좋은 영양 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우리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주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있습니다.
다만 지방이 주성분으로 과잉 섭취를 주의하시길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땅콩은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그 중 지방은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입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칼로리를 염두해야 합니다.
땅콩의 주요한 영양 성분으로는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E, B3), 미네랄(마그네슘, 인, 칼륨)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발달과 회복에 필요하며,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으며, 미네랄은 다양한 생체 활동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땅콩을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영양 섭취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칼로리를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다른 식재료와의 조화로운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