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컴포즈커피900원세일짱
땅콩이 살이 많이 찐다는데 진짜인건가요??
땅콩이 살이 많이 찐다는데 정말 그런 건가요? 영양가도 높고 건강에 좋은데, 왜 살이 찐다는 말이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적당히 먹으면 안찌는게 어느정도인가요? 몸에는 좋다는데.. 과하게 먹으면 살이 찔까 걱정도 되고요.?? 다이어트할떄 아몬드와 땅콩 어느게 낫나여?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땅콩은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지만, 하루에 한줌정도만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간식입니다. 아몬드는 항산화와 피부건강, 땅콩은 포만감과 단백질면에서 장점이 있으니 목표에 따라 드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땅콩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활동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30~50g 정도의 땅콩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는 약170~285kcal에 해당합니다. 땅콩 1개 칼로리는 낮지만. 여러개를 먹다 보면 총 칼로리가 빠르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중에는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아몬드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과 아몬드 둘다 많이 먹으면 살이 쪄요
대충 10g 정도로 드시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