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정한삵56
혈압관리를 어떻게해야할까요 체중은 표준인데
평소 나름 식단관리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고있어서 몸 상태는 건강한편입니다. 키 180 정도에 몸무게는 75 정도 유지하고있습니다.
담배도 펴본적없고 술은 조금 하지만 사무직이라 그리자주 먹진않고 먹어도 주량이 얼마안돼서 한병정도 먹는 수준입니다.
얼마전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혈압이 140이 넘게 찍혔습니다. 약간 걱정이되더라구요. 집안병력에 당뇨,심장질환이 있어서 조심하고있는데 높은 혈압이 나오니.. 혈압약을 복용해야할까요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 140 이상은 고혈압 초기 단꼐로, 유전력이 있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해요
생활관리 충분히 해도 지속되면 혈압약 복용을 고려 해야 한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관리를 하기위해서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섭취를 유의하시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표준 체중에 속하며, 평소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 습관은 건강 관리에 매우 긍정적입니다. 다만,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혈압 상승은 생활 습관 관리만으로는 완벽하게 조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은 고혈압 진단 기준에 해당하며, 특히 가족력이 있는 경우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더욱 주의 깊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혈압약을 바로 복용하기보다는, 먼저 가정에서 꾸준히 혈압을 측정하여 '백의 고혈압'인지 확인하고, 동시에 식단에서 나트륨 섭취를 더욱 줄이는 노력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섭취하고, 가공식품과 염장 식품은 되도록 피하는 'DASH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다면, 의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혈압약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