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공손한거북이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어떤 식단을 해야하나요?
많이 앉아있고, 야식도 거의 매일 먹는 직업이라 살이 많이 쪘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살이 덜 찐다는 얘기가 있던데.. 식단의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식단도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순수한쌍봉낙타269
순수한쌍봉낙타269
안녕하세요. 공감있는 답변을 드리고 싶은 배미애 영양사입니다.
요즘 살이 많이 쪄서 속상하시겠어요. 다이어트는 정말 쉽지 않지요.. 하지만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아래의 답변내용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우선, 자드락비님께서 궁금해하시는 기초대사량이란? 우리 몸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를 말합니다. 다시말해 심장이 뛰고, 호흡을 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등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전체 에너지의 대부분이라고 이해하시면 더 쉬워요. 그래서 기초대사량은 개개인 마다 차이가 날 수 있는데,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내 몸에서 기본적인 에너지소비가 잘 된다는 뜻으로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드락비님께서 알고 있는 것처럼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살이 덜 찐다는 얘기도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근육 증가시키기’입니다. 신체의 구성성분 중에 근육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는데, 꾸준한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나마 가지고 있는 근육의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단백질 식품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동물성 단백질로 (기름기 적은 부위의)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흰살생선과 식물성 단백질로는 두부, 콩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와 같은 양질의 단백질 식품을 매일 1끼 이상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둘째는, ‘물 마시기’입니다. 물을 마시면 우리 몸의 장기운동이 활성화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6~8잔 정도를 마시기를 실천해보세요.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식생활실천입니다. 하지만 미래의 건강한 나를 위해서는 건강저축이 꼭 필요하지요. 당장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조금씩 조금씩 노력해보세요. 자드락비님을 응원하겠습니다! 답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위해서는 근육의 성장이 필수적입니다.
근육량을 늘리기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데,
매끼니 단백질 식품을 포함한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