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하루에 커피는 몇잔정도 괜찮다 보시나요?
회사 다니시는분들 일을하다 보면 커피를 자주 마시곤
하는데 보통 커피를 마시는 횟수가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정도의 횟수는 어느정도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적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커피 섭취량은 하루 3~4컵(약 300~400mg의 카페인)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섭취는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집중력과 기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영향은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불면증이나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는 위장 문제나 심박수 증가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에 맞춰 적절한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의 하루 카페인 섭취 권장량은 400mg이하입니다. 이는 대략적으로 아메리카노 3~4잔에 해당하는 양 입니다.
• 안녕하세요
식약처에서 나온 자료를 참조해서 보면
성인의 경우 커피 4잔 이상 마시면 섭취할 수 있는 일일 최대 카페인 섭취량을 초과한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하루에 일반적으로 3잔 정도까지는 크게 문제 없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커피도 종류가 많아서 원두에 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거나,
반대로 디카페인 커피의 경우, 마실 수 있는 잔의 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카페인민감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한두잔 정도의 커피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