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최민희 딸 의혹 수사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외식을 너무자주하면 영양가가없고 몸에해로울까여?
제가요즘 외식을 너무자주하는거같은데요 메뉴도 다양하게 먹어요 과식은 하지않지만 외식을 너무자주하게될경우 건강에안좋을까여? 영양이 불규칙한지도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외식을 자주한다고 영양가가 부족하고 인체에 해롭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인 듯 합니다.
외식때 무슨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영영가가 부족한지, 해로운지 판단될 듯 합니다. 외식으로 음식을 다양하게 섭취한다면 열량은 충분할 듯 합니다. 그리고 불량식품이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 가정식에 비해 높은 열량을 섭취하게 되는 것과, 지방이나 나트륨 등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비타민을 비롯한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의 결핍을 발생시키기 쉽습니다.
출처 외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외식을 자주 하면 아마도 균형적인 식단 관리가
힘들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밥에 비해 맵고 짠 음식이 도 많을거라
생각이 들어서 몸에 더 안 좋을걸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