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2.28
바나나 같은 경우는 하루 몇개정도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바나나가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너무 많이 먹는것도 좋지 않다고 들었는데요. 바나나는 하루 몇개정도 먹는게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바나나의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 활동량, 식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일반적으로 하루에 1~2개가 적당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바나나에는 칼륨, 비타민 B6, 비타민 C, 섬유질,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혈압 조절, 면역력 강화, 소화 개선, 뼈 건강 유지 등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고칼륨혈증, 혈당 상승, 체중 증가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 활동량, 식단을 고려하여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바나나의 객관적인 하루 권장섭취량은 정해져있지않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1-2개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칼륨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중간 크기 3개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