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활달한거북이38
활달한거북이3823.08.14
다이어트를 위해 밤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줄 음식(식단)이 있을까요?
밤에 야식을 자주 먹는 편이었습니다.
저녁은 보통 18:30분에 먹었는데요~!
먹고 21:00 쯤에 야식을 먹었는데,
그래서 체중이 많이 불었더라구요~
야식만 먹지 않아도 다이어트가 될 거 같아 여쭤봅니다.
밤에 칼로리는 높지 않은데, 포만감을 느끼게 해줄 음식(식단)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야식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밖에 없습니다.
야식을 드시지 마시고 참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배가 고프시다면 바나나 고구마 정도로 포만감이 있는 간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삶은 양배추나 파프리카 당근 등의 채소를 추천드립니다. 야식을 드시지않는게 베스트이긴합니다
1. 닭가슴살: 저지방, 고단백질인 닭가슴살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계란: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한 계란은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콩과 콩류: 콩, 검은콩, 콩나물 등의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유하여 소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겉귀리나 무화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이나 과일은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씨앗과 견과류: 아몬드, 호두, 씨앗류 등은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식이섬유를 함유하여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오트밀: 고섬유의 오트밀은 소화가 느리고 오랫동안 에너지를 공급해주어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요거트: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요거트는 소화 속도를 늦추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허브나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음식: 허브나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요리는 식사의 풍미를 더하면서도 소화 속도를 늦추어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