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 고용형태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한 회사 면접을 갔고 합격하여 다음주부터 출근예정인 상황입니다. 면접에서 생각을 못해 못물어본게 있는데 일단 채용공고에는 계약직 2개월(정규직 전환 가능), 정규직(수습2개월) 이렇게 적혀있더라구요. 면접에서는 연차에 대해 설명해줬고 저한테 얼마나 일할 생각이냐라고 갑자기 물어보길래 저는 나이도 어느정도 있고해서 오래 일할 곳을 찾고있는 중이라 합격을 하면 오래 일할 생각이다 이런식으로 말을 했습니다. 합격은 되긴했지만 2개월이나 몇개월뒤에 갑자기 계약이 끝났다라고 하진 않을까 고민인데 제가 이 고민을 하는 이유가 이전에 한 회사에서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일한지 3일째되던날 퇴근 후에 전화가 와서 자르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곳도 들어갔지만 회사측에서 합격자 명단이 잘못되어 저는 하루일하고 잘렸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다보니 괜히 불안해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