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로 입맛을 잃었을때 억지로 라도 먹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잠시 건너뛰는 것이 좋을까요
평소 다이어트에 신경을 많이 쓰기 위해 적당한 소식을 하고 있습니다 감기가 걸리니 식욕이 딱 끊기며 먹기 싫어 집니다 그래도 억지로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식욕이 생길때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감기로 입맛을 잃었을 때, 억지로 먹기보다는 식욕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지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가벼운 스프나 과일 같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므로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식욕과 함께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