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아프고 잔변감이 계속 생기는거 같아요.

고등학생 인데요즘 계속 배가 아파요 아침에

일어나면 미지근한 물한잔 마시고

홍삼 한숟갈 먹은뒤 15분쯤 지나서

유산균먹고 매일 꾸준히 30분씩 운동도 하는데

배가 아파서 화장실 가면 볼일을 보면 시원하지

않고 잔변감이 계속 있고 가스도 차고 배가 아프네요

혹시 왜 그러는지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고등학생이신데 매일 아침 복통과 잔변감으로 고생하고 계시니 정말 스트레스가 크시겠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유산균까지 챙겨 먹는 좋은 습관을 가지셨음에도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학업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 있습니다. 아침마다 가스가 차고 대장이 과하게 수축하면서 잔변감,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물론 정확한 진단은 소아청소년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현재 루틴중에서 공복에 드시는 홍삼을 사람에 따라서 위장을 자극해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당분간 중단하시거나 식후에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유산균은 제품마다 균주가 달라서 질문자님에게 맞지 않는다면 가스를 유발할 수 있어서, 한 달 정도 드셔도 효과가 없으시다면 다른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평소에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을 줄여주시고, 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증상이 계속되어서 공부에 방해가 된 다면 바로 내과나 소아청소년과를 찾아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금이나마 고려하셔서, 속이 편안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7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