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지르는 행동이 실제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까요?

살다보니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것 같습니다 그럴때마다 소리를 지르고싶다는 생각에 스쳐지나가는데

소리를 지르는 것이 실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까요?

스트레스 받을때 어떤 것으로 푸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도움이 됩니다. 저는 혼자 차타고 나가서 외딴곳에서 소리 많이 질렀네요. 실제 소리를 세게 지르면 뇌는 이를 일종의 위기 상황 극으로 인지합니다. 이 과정에서 통증을 줄이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뇌내 물질인 엔도르핀과 도파민이 일시에 분비되고요. 이 호르몬들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떨어뜨려 즉각적인 해소감을 주는거죠.

    소리지른다고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해결되는 건 아니지만

    도움은 됩니다. 좀 후련해요.

    다만 사람들 있는데서 소리지르면 새로운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니 그건 지양. 코노나 노래방에가서 노래를 부르는 것도 방법 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평상시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땀나게 숨이 차게 운동을 하면 기분도 힐링되면서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그리고 가끔 노래방을 가는데 락종류의 노래를 소리지르면서 노래를 하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뭔가 토해내는 거 같아서 저는 노래를 통해서 풀 때가 가장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마인드 컨트롤을 잘하고 머릿속을 비우는 연습도 정신 건강에 그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맞아요 그냥 씨발 X같네 하면서 냅다 지르거나 무의미한 소리를 질러요 속이 좀 시원해지고 답답함을 해소시킵니다 참고 있으면 암걸려 죽어요

  • 노래방에서 시원하게 노래 부르면 스트레스가 풀리니,

    소리 지르는 게 스트레스 해소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스트레스 받으면 잠을 자는 편이에요!

  • 네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해소 목적으로 노래방 등의 취미를 가지십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다면 시원하게 소리를 질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