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지르는 행동이 스트레스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나요?

사회생활을하다보니 스트레스 받을일이 좀 생기는것같습니다 그럴때마다 소리지르고싶다는 생각이 스쳐지나가는데요

실제로 소리를 지르는 행동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소리를 지르는 행동은 스트레스를 낮추는데 도움이 분명히 됩니다. 하지만 내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그 자리에서 하는 건

    좋지 않아요. 더 흥분과 분노가 증폭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그 소리를 지르는 행동은 아무도 없거나 혼자 있을 때 소리지르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코인 노래방에 가서 혼자 노래를 부르며 소리를 지르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돼죠. 옛날에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면서 소리쳤던 동화가 있었자나요~ 그런 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채택 보상으로 15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