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난한황새43
목감기가 걸렸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나 차가 있나요?
안녕하십니까.
최근 날씨가 밤에는 쌀쌀해 지면서 목이 아픈데요.
목감기에 걸린거 같은데 혹시 목에 좋은 음식이나 차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목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꿀, 생강, 레몬, 모과, 배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생강차, 유자차, 도라지차를 마셔서 증상을 완화하고 목의 염증을 줄이며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꿀은 항균 작용을, 생강과 모과는 항염증 효과를, 레몬과 유자는 비타민C를 제공하여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배는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을 포함한 차와 식단이 목감기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목감기 증상완화 및 예방에 좋은 차로는 모과차 , 생강차, 각종 허브차 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목감기에 좋고 목을 진정시키는 음식으로는 꿀차와 생강차가 좋아요
또한 따뜻한 수프도 좋답니다.
이중에서도 저는 꿀과 배 생강을 혼합해서 드시는걸 추천 드려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감기에 걸렸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과 차를 몇 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1. 꿀물: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마시면 목을 부드럽게 해주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생강차: 생강은 항염 효과가 있어 목감기에 좋으며 따뜻한 생강차에 꿀을 추가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3. 레몬차: 레몬의 비타민 C가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따뜻한 레몬차는 목을 진정시켜 줍니다.
4. 배즙: 배는 목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 외에도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