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특검, 이배용 전 위원장 기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막위의오아시스
계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은건가요?
운동하는 사람들이나 나이드신분들은 계란의 노른자는 잘 안드시더라구요.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많이 들은건가요? 하루에 한개정도는 괜찮지 않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계란 노른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셀레늄, 비타민 B군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일 달걀을 노른자도 함께 꾸준하게 섭취해 주시주시는이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하루 한개씩 추천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에 하루 섭취량은 3개 정도 입니다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있기 때문에 3개 정도 드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계란 하나의 노른자에는 약 200~250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식품의 콜레스테롤 섭취는 개인의 건강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 노른자에는 많은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어, 하루에 1개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 섭취량의 70%)
노른자를 대신하여 흰자, 닭 가슴살, 두부, 콩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고려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채소, 통곡물, 견과류, 씨앗류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필요시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