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1.13
돼지고기 부위중 단백질 성분이 많은 부위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고기를 어느정도는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습니다
돼지 고기중에 단백질 성분이 많은 부위와 그 부위를
구워먹지 않고 삶아서 먹으면 좀 더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돼지고기 같은 경우는 굽지 않고 삶아서 드시는것이 더 좋으며
안심이나 등심 앞다리살에 단백질이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부위로는 등심, 안심, 뒷다리, 앞다리, 사태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돼지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부위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모든 부위에서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특히 안심, 등심, 삼겹살, 목살 같은 부위는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안심이나 등심은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으면서 단백질 비율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 안녕하세요.
돼지고기 중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부위로는 목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심, 안심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돼지고기를 먹고 싶다면 목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워먹느냐 삶아먹느냐에 대한 효과에 대해서는 단정적으로 말하기 어렵지만, 구워먹을 경우 지방이 빠져 단백질 함량이 높아질 수 있고, 삶을 경우 지방이 그대로 남을 수 있습니다.
조리 시에는 적은 기름 사용이나 삶는 경우에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돼지고기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적당한 양만 섭취하고,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며, 조리법을 조절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