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부동산 구입시 퇴직금 중도인출 하는게 나을까요 안하고 대출을 더 받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생애최초로 서울 부동산 매수중에 있는데 고민입니다.
퇴직금 중도인출 받으려했더니 퇴직금 일시금 받으면 세금도 많이내고 손해니 차라리 주담대를 더 받는게 낫다해서요 ㅠㅠ
Q. 제 상황에 주담대를 더받는게 나을까요 퇴직금 중도인출이 나을까여?ㅠ 매월 상환금액이 부담될까해서 고민중입니다 db형인데 dc로 전환해서 인출할까햇어요
- 상황 : 서울 7.7억 매수/ 연봉 원천 8500만원/ 1인가구
- 회사대출 : 2억 (1%, 월 160만원상환, dsr안잡힘)
- 주담대 : 3.5억 (이걸 퇴직금받아 3억만 받을지 고민이에요) 30년/ 4.2-3% 될거같습니다
- 차용 : 1.5억 (월 125만원상환)
- 현금 1억
문의드려요 ㅠㅠ
이거 외에 현금, 주식이 5천만원 잇는게 월상환금액리 부족할때 비상으로 쓰려고 보유중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