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젊은몽구스151
젊은몽구스15122.10.12
계란을 매일1개이상 먹으면 콜레스테롤과 연관이 잇나요
계란을 매일 1개이상먹으면 콜레스테롤과 연관이잇나요?
건강에는 어떤도움을 줄수잇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300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 되어 있는데 하루 권장량이 500mg이기에 하루 1~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3개를 드실거면 1개는 흰자만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1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계란에 콜레스테롤이 들어있기는 하지만 체내에서 콜레스테롤의 증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며,
뿐만아니라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영양소가 들어있기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