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에 먹는 바나나 건강에 좋을까요?
아침에 다이어트 겸 건강도 생각해서 바나나를 하나씩 먹는데요.
바나나가 탄수화물이 높아 건강에 그리고 다이어트에 안 좋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이게 사실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바나나는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아침 식사로 적합합니다. 특히, 바나나는 칼륨이 많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바나나의 탄수화물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고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릴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고려할 때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바나나를 단독으로 섭취하기보다는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과 함께 먹으면 혈당 상승을 완화하고 포만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에 바나나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아침에 먹어도 건강에 좋습니다. 장점으로는 소화가 잘되고 에너지 공급에도 좋으며 포만감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도 풍부하며 칼륨이 많아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당 함량이 있어 과하게 먹으면 다이어트에 비효율적이며 단백질, 지방이 부족하므로 계란, 견과류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개 정도는 괜찮고 단백질과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