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유치원 교사 퇴사 후 할 수 있는 직업 뭐 있나요?

퇴사한지 4개월됬는데 뭐를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뭐를 좋아하는지 뭐를 잘하는지도 잘 모르겠구

돈벌이도 되면서 스트레스 덜한 직업으로 일하구 싶은데 추천해주세용 위험이 적으며 안정적인 직업으로용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다신다면 교육청, 학교, 공공기관에서 모집하는 기간제 행정직이나 교육지원 인력은 어떨까요.

    급여가 아주 높지는 않아도 근무 환경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방학이나 휴무 체계가 잘 갖춰진 곳이 많습니다.

    꼭 좋아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는 부담을 갖기보다 내가 싫어하는 일은 무엇인가를 먼저 정해보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예를들어,

    학부모 응대가 힘들었다, 아이들을 보는게 체력적으로 힘들었다, 서류 업무는 괜찮았다.

    이런식으로 정리하면 방향이 훨씬 쉽게 잡힙니다.

    유치원 교사 경력을 살리면서도 상대적으로 스트레스가 덜한 쪽을 찾으신다면 학교 행정보조, 교육관련 사무직, 공공기관 계약직, 돌봄교실 전담사같은 직무도 있습니다.

    아예 새로운 직업으로 전환하시는 것이라면 뭘 싫어하고 뭘 좋아하는지 걸러내고 찾아내면서 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무래도요즘은전문직이되어야되지않을까싶은데요,,,유망한직종을선택해서자격증을따시는게좋을거같네요,,,기술이최곱니다

  • 뭐든 다 각자만의 스트레스가 있지 않을까요?

    본인이 진짜 하고 싶었던것들을 찾으며 

    부족했던 것들을 채우는데에 집중해도 될거 같아요 

    아직 반년밖에 안됐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