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배에 가스 빼는법 다 알려주세요 괴로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장염을 얼추 다 나은거 같은데 배에 가스차면서 복통이 가끔씩있는데 너무 괴롭거든요 가스빼는데 유명한 약도 먹었는데도 딱히 모르겠고..좋은 방법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의학적으로 배에 가득찬 가스를 빼는 것은 직장관을 꼽는다거나 하는 등의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그러한 방법을 문의하신 것은 아닐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렇다면 장 운동을 촉진해주기 위해서 수분 섭취 증가, 육체적인 활동량 증가, 위장관운동조절제 복용 등의 방법을 동원해볼 수 있겠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4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장염으로 인한 복통이나 설사가 좋아졌다고 해도 가스가 다 빠지려면 장 운동이 정상으로 회복되어야 해서 시간이 좀 더 걸리기는 합니다. 자연스럽게 빼내려면 가볍게 걷기 운동을 하고, 최대한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면서 지내보시면 됩니다. 온찜질도 도움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