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콤부차가 인기가 엄청나게 많았잖아요.

그래서 궁금해요. 과연 콤부차는 지속적으로마시더라도 괜찮은 것인지요. 분말을 사서 가끔마시는데 매일은 아니구요. 근데 약간 탄산감이 있어서 건강에 안 좋을까 싶기도 하구요. 요새는 저당이어도 하도 달아서 자주 먹기는 꺼려지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일반적으로 콤부차는 지속적으로 마셔도 건강에 큰 무리가 없으나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탄산은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한 것이지만, 탄산에 예민한 경우 소화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당 또는 제로 슈거 제품이라도 첨가되는 감미료의 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하루 권장량인 1~2잔 정도로 제한하여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그래도 탄산음료보단 낫겠지 생각하고 하루 1-2잔 얼음타서 마시고 있어요. 맛도 그럭저럭 괜찮고 탄산음료의 당보다는 훨씬 괜찮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