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약간친근한돌하르방
다이어트식단 정보를 알수 있을까요?
다이어트 식단 정보 받을 수 있을까요
운동은 유산소 주3일 근력 주2일 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 식단 정보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1200 ~ 1500 칼로리 내외로 통곡물, 채소, 닭가슴살, 두부, 생선 위주로
단백질과 저지방 음식으로 체우면 좋을듯 하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영양소가 고루 잡힌 식단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 체중감량 식단은 탄수화물은 잡곡, 보리, 현미, 귀리, 렌틸콩, 파로, 카무트류가 괜찮습니다. 단백질은 닭가슴살, 생선, 두부, 계란, 살코기 위주가 좋습니다. 지방은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처럼 이것이 기본 구성입니다. 이 외에도 채소, 저GI 과일로 채우시면 됩니다.
• 단백질은 체중 1kg 당 1.6g정도로 설정하시고, 탄수화물은 하루 총 100g~150g정도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끼니당 단백질은 하루 총 단백질의 1/3정도로 나눠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운동 후 단백질 보충도 잊지 마세요! 탄수화물은 끼니당 밥 1/2~2/3공기정도(무게 100~140g)정도로 드시면 됩니다.
이 외에 술, 설탕, 액상과당, 군것질거리, 디저트, 밀가루, 배달음식, 가공식품은 최대한 배제해주세요.
행복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