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영악한꽃무지27
영악한꽃무지2721.12.27
골격근량 향상에 프로틴보충제가 효과 있나요?
골격근량 향상과 체지방 감량을 목표로 주5일 1~2시간 운동 중 입니다.
체중이 65KG로 단백질 섭취량에 고민이 많습니다. 하루 최소 65G~100G 섭취를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혼자 매일
계란/닭가슴살을 해먹기 벅차고 입에 물립니다..그리고 주머니 사정도 은근 부담되요.
이런 상황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프로틴 보충제로 해결하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일각에선 보충제는 우리 몸에 흡수도 잘 안되고 근성장에 효과 별로 없다는 글도 봐서 고민입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8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프로틴 보충제가 흡수가 낮다는 말은 유당불내증 환자들에만 해당하는 내용이고
유당불내증이 아니라면 그에 해당하지 않으며
유당불내증환자라도 wpi 제품을 드신다면 흡수율이 닭가슴살이나 계란보다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