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적우 미스트롯4 우승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운찬사마귀15
에너지 드링크 마니 마시면 몸에 안좋아요?
안녕하세요 요즘 몸이 마니 피곤해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에너지 드링크를 하루에 2-3캔 마시는데요. 이거 혹시 마니 마시면 몸에 해로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에너지 드링크는 우리의 몸을 활발하게 도와주지만,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된다면.신경의 과민이나 흥분상태가 되게 만들 수 있으며,수면장애까지 오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음료와 조합하여 함께 마시게 되면 그 위험이 더욱 높아지게 되는데요,
심한 경우, 발작을 일으키거나
뇌졸중 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하루에 한잔정도로 줄이는걸 추천드려요
에너지 드링크가 활력을 주는 원리가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각성효과입니다
너무 많이 작용하면 혈관질관에 발생가능성 증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