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라바콘
성별
남성
나이대
40
검사결과들으러갔더니 아무말씀안하시던대 문제있는거아닌지요? 혈액검사 소변검사 이상없네요하고 돌려보내는대 이게 맞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성훈 내과 전문의
고려병원
∙
안녕하세요. 최성훈 의사입니다.
+/-는 위양성 결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당장은 큰 이상 소견은 아니지만 추후 추적 검사 확인을 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요단백과 요잠혈 수치에 +/-가 나왔다는 것은 미량 검출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의사가 특별한 언급을 안 했다면 정상 범위에 가깝고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만 향후에도 이런 소견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지면 신장 질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성선병원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
기저질환이 없는 경우 약양성, trace는 이상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그건 아니구요
애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재검을 해보시면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추천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옥영빈 의사
홍성의료원
+/-는 결과가 애매하게 나왔다는 것이며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기에는 결과가 부정확한 것입니다.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재차 검사를 해볼 수 있는데 흔히 애매하게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보통 병적이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