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뽀얀굴뚝새243
채택률 높음
자궁근종의 성장인자가 여성호르몬이라고 알고 있는데 폐경이 되었는데도 근종이 생길 수 있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1년 전에 근종 15개를 제거하는 개복수술을 했습니다. 손으로 만져질 정도로 엄청 큰 것과 작은 근종을 제거했는데요.
근종은 가임기에만 생기는 걸로 알고 있는데 산부인과 선생님이 자궁 적출을 권하는 이유가 폐경 이유에도 재발할 위험성을 배제하지 않기 때문에 물어보신 걸까요? 현재 폐경 앞두고 있어서 살이 쪘습니다. 비만 자체가 근종을 유발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