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얀도화지113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에 오리로스를 먹었는데요
다른 고기에 비해서 기름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것 같던데...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먹어도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리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 개선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며, 포화지방산 함량이 낮아 혈관 건강에 유리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부하를 초래할 수 있어 비만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순환장애나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 소화기 질환자는 섭취 전에 개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기름이 많이 나오는 특징이 있으며 이 기름은 대개 피부 아래에 위치한 지방층에서 나오며, 오리고기의 맛과 질감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름이 풍부한 오리고기의 지방은 다른 동물성 지방과 마찬가지로 포화 지방산과 단백질,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의 섭취는 적당히 해야 합니다. 과도한 지방 섭취는 건강에 나쁠 수 있으며, 고지혈증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적당량 먹는 것은 괜찮으나 지방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 식사 전략을 고려하여 고기와 다른 음식의 조합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