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하고 나니까 옷에 흰색 먼지 같은게 잔뜩 묻었어요

빨래하고 나니까 옷에 흰색 먼지 같은 게 붙어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다른 옷에 있는 실이 옮겨붙은 걸까요~? 예방법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흰 가루 같은 게 묻어있다면 가장 흔한 원인은 세제(특히 분말 세제)가 차가운 물에 제대로 녹지 않고 옷에 남은 경우이고 수건이나 극세사 같은 보풀이 많은 옷감에서 나온 먼지가 다른 옷에 옮겨붙는 경우도 많습니다. 세제 잔여물이라면 헹굼을 한 번 더 해주면 보통 없어집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분말 세제 대신 액체 세제를 사용하거나 분말 세제를 따뜻한 물에 미리 녹여서 넣고 수건·극세사 옷은 다른 빨래와 분리해서 세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무래도 세탁 과정에서 묻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딘 빨래를 하실때 세탁망에 어느 정도 부리하여 세탁을 하시면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