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간헐적 단식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간헐적 단식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을 하게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는 개인마다 다르며 만약 저혈압 등의 질환이 있으면 유의해야합니다
•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 인슐린 저항성 개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영양 불균형, 근육 손실, 저혈당, 요요 현상, 소화기 문제 및 심리적 스트레스 등의 단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 상태에 따라 전문가와 상담 후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고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분 섭취, 운동 병행이 필수적입니다. 임산부, 당뇨병 환자 등은 특히 주의가 필요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해야 장기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의 장점은 체중 감소와 인슐린 감수성 향상입니다.
단점은 과식의 위험과 영양소 결핍이빈다.
주의할 점은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인데요
비타민도 꼭 챙겨드세요